SKIP NAVIGATION

본문바로가기

대학원소개

신라대학교는 개교 61주년의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부산의 명문 대학으로 부산 지역의 유일한 사립 사범대학을 가지고 있으며, 1997년에 부산여자대학교에서 남녀공학으로 전환하면서 신라대학교로 개명하고 한 단계 더 큰 발전과 도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신라대학교는 전국 10대 아름다운 캠퍼스로 지정되어 있으며, 백양산 숲속에서 계곡 물소리를 들을 수 있는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교육대학원 전용 강의실, 세미나실, 실험실, 교수학습자료센터, 최첨단 수업행동분석실, 상담실습실, 원우회실 등을 갖춘 우수한 교육시설에서 교육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은 입학 정원 60명에 12개 전공(국어교육, 영어교육, 수학교육, 일어교육, 컴퓨터교육, 유아교육, 체육교육, 영양교육, 도서관교육, 교육행정, 상담심리,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 교육대학원만이 가지고 있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부산지역 최고의 장학 제도

우리 교육대학원은 학생 1인당 평균 지급 장학금이 등록금 대비 40% 정도로 부산지역 사립교육대학원 중에서 가장 높은 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대학원생에게 기본적으로 면학장학금 30%가 지급되고, 현직 교사 및 외국인 학생들에게도 50%의 장학금이 지급되고 있습니다. 장학금의 세부내역은 아래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든 장학은 이중수혜 불가. 

 
장학 제도
장학 대상2018학년도 장학금
면학장학(신입생, 재학생 전체) 30% (5학기 모두)
현직교사 및 교육전문직(장학사, 연구사)종사자 장학 50%
신라대 교직원 장학 50%
근로 장학 50% (전공 및 부설기관)
외국인 유학생 장학 50%
본교졸업예정자(2019년 2월 졸업, 2018년 8월 졸업) 50%
학생회 장학 50%

 

현장 역량 함양 중심의 교육과정

우리 교육대학원은 여러분을이 교육대학원에 진학한 목적을 달성하는데 도움이 되고자 현장역량중심의 정규,비정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교육대학원의 교육과정은 현직 교사와 예비 교사를 위한 이원화된 교육과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육대학원생의 임용시험 합격을 위한 지원

2013학년도부터 교원 임용 시험 제도가 변경됨에 따라 교육대학원에서 임용 시험을 준비하려는 대학원생의 임용 합격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수업 지원(교직 및 전공 임용 특강, 임용시험 출제자 초청 세미나 등)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신라대학교는 부산 유일의 사립 사범대학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 교육대학원의 교수 대부분이 사범대학 교수로 사범대학에서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노하우를 그대로 교육대학원생들에게 전수하고 우리 교육대학원생들이 교원 임용시험에 많이 합격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교육대학원 시설 및 환경

우리 교육대학원은 교육대학원 전용 강의실, 실험실, 대학원 PC실 및 세미나실, 교수학습자료센터, 최첨단 수업행동분석실, 놀이치료실을 겸한 상담실습실, 원우회실 등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교수학습자료센터는 초중등 교과서를 비롯한 각종 자료들을 비치하고 대여해주는 등의 교수학습에 필요한 각종 자료를 관리하는 곳입니다. 수업행동분석실은 여러분들이 직접 강의하는 모습을 무인으로 동영상으로 촬영하여 여러분의 수업하는 모습을 비교·분석하여 교사로서의 강의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실험실입니다.

사범대학을 가지고 있는 우리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은 진정 교사가 되고자 하는 여러분을 진심으로 생각하고 투자를 아끼지 않는 이름만 가지고 있는 교육대학원이 아닌 진정 여러분들을 생각하는 교육대학원입니다.

예비교사에게는 임용시험을 준비하는 사범대학 학부 학생들과 동등하게 공부를 할 수 있도록, 그리고 교사가 되기 위한 핵심역량을 갖추어 졸업 후에 교사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직 교사에게는 교사의 재교육 기관으로서 새로운 학문이나 교과교육 이론 및 교수 학습법을 연구하여 교육 전문가로서의 자질을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